반응형
이재명 관련주 이유
특정인이 관련된 주식이라고 해서 이슈가 되면 주가가 들썩인다. 윤 당선으로 윤석열 관련주라고 해서 잠시 삼부토건이 상승한 전력이 있다. 최근 지선 보궐에 출마한 이재명 후보도 마찬가지로 관련주가 떠 오르고 있다.
이재명 관련주로 알려진 주식은 프리엠스, 동신건설, 일성건설, 카스 등이 있다.
- 프리엠스는 건설중방비용MCU, 클러스터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회사로 회상 주도식 회장과 이재명 후보의 중앙대 동문이라고 해서 관련주에 들어간다.
- 동신건설은 건설회사로 토목, 건축, 주택건설, 문화재공사 등을 주력으로 하는 경북 지역의 종합건설업체이다. 전국 도급순위는 353위이지만 관급공사의 비중이 높다. 이 업체는 이재명 후보의 고향 안동과 겹친다는 이유로 관련주에 포함된다.
- 일성건설도 종합 건설회사로 도급순위 64이다. 테마주로 들어간 이유는 450억원대 공사기간 연장 소식으로 이재명 후보의 당선으로 영향이 생길지 모르다는 이유로 테마주로 들어갔다.
- 카스는 전자저울과 로드셀 등의 제조 판매를 하는 업체로 조준태 사외이사가 이재명 후보와 연수원 동기라는 이유로 관련주에 포함되었다.
정치인 관련주의 대부분은 지연, 학연이 대부분이다. 과연 그렇다면 대한민국에서 관련주에 해당되는 업체가 없기는 하는 것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