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코인 거래금지 품목과 거래 유의점 상장 (추천코드 monomark)
암호화폐의 빙하기에서 아직 메인넷이 출시도 안된 파이코인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현재 후오비를 비롯한 11개의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 파이는 정식 코인이 아닌 IOU방식의 거래라고 한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10만 원 이상의 가격이 형성되고 있다.( 가짜 코인에 투자하지 말고 진짜 코인을 채굴하자 )
파이코인은 현재 폐쇄형 메인넷 단계이다. 공식적으로 3500만 명의 사용자 혹은 4000만 명의 사용자가 KYC를 기다리고 있으며 현재 200만 명의 사용자 이상이 KYC가 통과되어 실물거래를 하고 있다. 국내 네이버 카페인 파이파파에서 실제 실물 거래를 하고 있는 다양한 업체와 개인들을 살펴볼 수 있다.
그러나 잘못 거래를 하면 파이 계정을 압류당하게 된다. 파이재단에서는 파이를 법정통화나 다른 암호화폐로의 거래를 금지하고 있으며 발각시에는 계정 정지를 당하게 된다. 그럼 현재 파이재단에서 금지하는 품목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 법정 통화(달러, 유로화, 위안화 등)
- 비트코인을 포함한 알트코인들과의 교환
- 마약과 불법 무기류
- 기프트 카드와 쿠폰(온라인 상품권도 포함된다.)
- 도박과 관련된 암호화폐
특히 기프트 카드와 상품권이 거래금지에 속하기 때문에 온라인 상에서 거래를 유도하거나 구입하면 차후 블록체인 검색을 통해 적발되면 난감한 상황이 온다.
지금 파이로 할 수 있는 것은 그냥 하루 한번 클릭을 하는 것과 KYC 통과자는 국내에서 파이로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것이다. KYC 미통과자는 묵묵히 기다리는 것이다. 어짜피 KYC가 모두 통과되어야 정식 메인넷이 오픈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