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코인 네트워크 상장 거래소 어디 후오비 엑스닷컴
3세대 코인의 대명사이며 스마트폰 무료채굴의 시조인 파이코인에 대해 글로벌 거래소인 후오비 거래소와 엑스닷컴 거래소가 상장을 하겠다고 밝혀 파이 코인 채굴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그런데 아직도 스캠을 외치는 무시기들이 있다. 그러나 상장을 발표한 것은 아니다.

파이코인은 2019년 3월 14일에 시작한 모바일 무료 채굴 코인이다. 아주 오랜 기간 3천 5백만명 이상의 활성 채굴자들이 하루 한번 클릭으로 채굴하는 무료코인이다. 2022년 상반기에 폐쇄형 메인넷을 발표하고 KYC 인증에 통과 사용자들이 실제 화폐 대용으로 상품을 거래하고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KYC 과정에서 멀어졌지만 대규모 KYC를 예고해 다시 한번 파이 코인 유저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파이코인의 백서에는 거래소 상장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는다. 다만 파이코인의 가치가 인정되고 오픈 메인넷이 되면 글로벌 거래소에서는 알아서 상장을 한다고 한다. 바로 후오비 거래소와 엑스닷컴 거래소의 발표는 파이코인의 메인넷이 오픈되면 상장을 하겠다는 발표이다.
그런데 왜 후오비와 엑스닷컴일까? 후오비는 글로벌 거래소 60위 건의 상위 거래소이고 엑스닷컴은 100위권이다. 순위는 상관이 없는 것 같고.. 두 거래소는 일단 중국계와 관련이 있다.(개인 생각) 파이 채굴자의 대분을 차지하는 국가가 중국이며 가짜 계정도 많이 있다. 사실 KYC가 늦어지는 이유도 중국의 가짜 계정을 잡는 과정에 과부하가 걸린 것도 원인중 하나이다.
왜 거래소들이 하나 둘 씩 파이 코인을 상장하려고 할까?
거래소는 사용자들의 거래 수수료로 수익을 내는 기업이다. 그렇다면 사용자가 많다면 거래량도 많을 것이다. 그럼 당연하게도 수수료도 많을 것이다. 현 시점에서 상장 코인과 비상장 코인중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은 코인은 파이코인과 코어(사토시)코인일 것이다. 또 다른 이유로 이미 파이코인의 사용처가 늘어남으로써 코인의 가치가 생긴다는 것이다. 지금 채굴하지 않아도 상장이 되면 기존 코인 투자자들이 모여들 것이기 때문이다.
파이코인은 진짜 상장이 될까?
파이 재단에서는 상장 계획이 없어도 소위 말하는 도둑 상장을 할 것이라는 것이 수많은 파이 관련 전문가들의 말이 있다. 그런데 상장의 첫 조건은 오픈 메인넷이다. 현재 폐쇄형 메인넷 상황에서 아직도 200만 명 정도의 KYC 통과자밖에 없다. 다른 코인에 비하면 엄청난 숫자이지만 파이 채굴자 측면에서 보면 아직 10%도 KYC를 통과 하지 못했다. 또한 너무 이른 상장에 파이 코인의 초기가 낮게 책정될 경우 많은 이탈자들이 생길 것이다. 그래서 생태계 확장을 하기 위해 재단에서는 해커톤 대회를 통해 파이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을 하고 있다.
상장을 하느냐 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생태계가 얼마나 확장된 이후에 상장을 하는 가가 관건일 수 있다. 기존 생태계에서 파이를 거래 화폐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현금화 하지 못하는 코인을 계속 사고 팔 수는 없을 것이다. 또한 이른 상장은 암호화폐 빙하기에 나락으로 빠질 염려들도 있다.
2022년 수많은 무료 채굴 코인들이 상장을 시도했지만 무리한 상장과 프리세일로 인해 코인의 가격이 나락으로 가고 있다.
파이코인 상장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은?(추천 코드 monomark)
2023년이 되면 글로벌 상위 거래소에서도 상장 계획을 발표할 것이다. 그런데 상장하면 뭐 하나.. 파이가 없으면 돈주고 사야된다. 그래서 제일 먼저 해야할 것은 바로 파이네트워크를 다운로드 받고 날마다 한번씩 클릭한다. 월별로 채굴율이 조정되기 때문에 하루라도 먼저 채굴을 해야 한다.
파이코인 채굴 방법 가입 추천코드 전망
파이코인 채굴 방법 가입 추천코드 전망 파이코인은 3년이 넘은 핸드폰 무료채굴어플이다. 지난 7월 14일 이후 폐쇄형 메인넷 가동으로 P2P 거래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천원에서 10만 원 사
sprint2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