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스퀘어 암호화폐 발행
SK스퀘어는 반도체 ICT 플랫폼 사업으로 축적된 경험과 SK하이닉스, SK 쉴더스 등 투자 성과가 검증된 투자전문회사이다. SK스퀘어는 최근 암호화폐 사업 등을 담당하는 블록체인 태스크포스를 가동해 암호화폐 발행 작업에 착수했다고 한다.

SK스퀘어의 암호화폐 발행 시기는 2022년이며 SK스퀘어가 암호화폐를 발행하면 국내 10대 그룹 계열사가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최초의 사례가 된다.
SK스퀘어의 암호화폐 발행은 메타벗, 이커머스, 콘텐츠 등 전방위에 걸쳐 SK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를 연결하는 블록체임 기반 가상경제 시스템을 구축해 시장 생태계 우위를 선점하기위한 결정이다.
SK스퀘어는 작년부터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에 873억원을 투자해 지분 35%를 인수하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을 정조준했다.
SK스퀘어의 암호화폐 발행은 SK텔레콤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로 각종 분산신원증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과 금융권을 비롯해 통신업 등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노하우도 있어 이를 암호화폐 생태계 구축에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SK스퀘어의 암호화폐는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도입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과 업무 협약실을 맺었으며 ICO도 국내나 해외 거래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아직 국내는 ICO가 불법이다.)
국내 출시 암호화폐는 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게임 업체들이 주도를 했다면 이번 SK스퀘어 암호화폐 발행은 대기업의 암호화폐 최초의 진출로 다른 대기업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입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